베이징신성직업학교는 퉁저우구 타이후진에 위치하여 있는 성부급 중점직업학교로서, 1984년에 설립되었고 학교의 전신은 베이징시 퉁저우구북사중학교, 베이징시 퉁저우구제일직업학교이며, 2010년에 퉁저우구인민정부의 통합을 거쳐 베이징신성직업학교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현재 취학전 교육, 디지털매체 기술응용, 자동차 운용과 정비, 전자상거래, 컴퓨터 응용, 관광 서비스와 관리, 중국요리와 영양음식, 서양요리, 오락시설 운영과 유지관리 9개 전공이 개설되어 있으며 재교생은 659명입니다.
학교 부지면적은 180무이고 수업설비가 선진적이며 생활시설이 완벽합니다. “국가컴퓨터 응용기술 시험 장소”, “정보산업부 전자업계 기능감정역 – 실습훈련기지 훈련소”로 위임받았으며 “베이징시문명예의 시범학교”, “베이징시 직업고등학교 선진단체”, “베이징시 농촌 여유노동력 이전 훈련 선진기관” 등 영예와 칭호를 취득하였습니다. 현재 베이징재정무역직업학원, 베이징경제관리직업학원, 베이징교통운송직업학원 등 여러 전공과 함께 3+2중·고등 직업과 연결시키고 있습니다.
본 교는 교사 자질이 튼튼하고 112명의 교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고급교사가 25명이며, 연구생 학력 또는 수준의 교사는 23명입니다. 또한 관련 전공의 전문가를 초빙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교는 학생들의 혁신정신과 실천능력 양성을 중시하여 학생들은 학력 졸업증서를 취득하는 것 외에 또 학교에서 각 전공 학생들을 조직해 관련 직업자격 시험에 참가시켜 상응한 직업 자격증서를 취득합니다. 본 교의 졸업생들은 고용업체로부터 소질이 높고, 기초가 튼튼하고, 능력이 강하고, 괜찮고, 쓸모있다는 등 호평을 받았습니다. 본 교는 유니버스 리조트와 인재비축반을 체결해 부중심 문화관광 사업에 응용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미래 5년 계획에서 본 교의 발전목표는 일류의 교육관념, 일류의 캠퍼스 환경, 일류의 수업설비, 일류의 교사대오, 일류의 수업품질, 일류의 관리수준입니다. 본 교는 구역경제에 복무하는 것을 학교운영 종지로 하여 부중심 건설에 인재보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